고객님들께서

보내주신

감사한 후기입니다

"매일 감명 깊습니다. 

내가 일생동안 교직에 몸 담고, 지금도 아이들을 가르치며 교회에 원로 장로로 있는 사람으로서, 즉 자존심이 누구보다 강한 사람인데 병원에 가서 꼼짝 못하고 누워 (중략) 그 중에서도 용변처리를 의뢰해야 하는게 그게 제일 어렵더라구요. 아들을 시키는데, 냄새도 나지, 소변 대변 처리하려면 그 추한 모습을 보이는게 제일 힘들었는데,  이 변기 침대를 쓰니까 내가 혼자 해도 깨끗하게 되고, 뒤처리만 심부름 시키면 되니까 그런 자존감,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없이 일처리가 되니까 아주 좋더라구요.  그게 늘 감명 깊습니다.”

 - 당진시 김부영 전 석문중학교 교장

"참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환자가 누워서 대소변을 스스로 부끄럼 없이편안하게 어느 때고 볼 수 있고, 간병하기에도 아주 편합니다.

머리를 수시로 감길 수 있어서 환자의 위생은 물론 저의 힘을 크게 줄여주었고, 욕창 예방은 물론 욕창 부위도 치료할 수 있어 정말 놀랐습니다. 

환자와 간병인과 가족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명품으로 생각합니다" 

 - 안산 베스트힐스 요양병원 간병인 이순임님

"저희 가족은 획기적인 상품에 고마워하고 있어요. 침대가 천만원짜리여도 저희는 샀을거예요. 어머니를 병원에 매달 170만원 내면서 외로운 생활을 하시게 했었기 때문이죠. 그러던 중 제가 이런 침대만 있다면 하고 인터넷을 뒤지다가 마더스핸즈 회사 제품을 만나게 된 거거든요. 

어머니가 집에 오셔서 기억도 더 살아나고 계세요. 아무래도 친척들도 왔다갔다 해주시고 옛날 벗들도 오시곤 하셔서 마음이 안정이 되는 듯해요. 

모두 만족하고 감사해하고 있어요.

 - 제주도 이선미님

"일반 환자용 침대 사용시 매일 화장실로 가서 씻느라 너무나 고생했는데, 

 침대에서 힘 들이지 않고 매일 씻을 수 있다니, 새로운 세상이 열린 것 같습니다."

 - 당진시 루게릭 환자분

마더스핸즈 침대를 사용하며

환자를 정성스레 간호하신 분께 시상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인터뷰를 살펴보세요 :)

선한 간병인, "이순임"


 이순임님은 마더스핸즈 침대를 사용하여 환자의 욕창 치료를 돕고, 환자를 정성스레 돌보아 환자 보호자분의 추천을 받아 '제 1회 선한 간병인'에 선정되셨습니다.


변기 침대를 사용해 환자를 돌보신, 이순임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실까요? :)


"마더스핸즈 침대로 바꾸던 날, 에어매트를 제거하면서 욕창 때문에 많이들 염려하였어요. 

그런데 오히려 변기 침대를 쓰고나서 기저귀를 채우지 않으니 공기가 통해 병원 치료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났어요. 욕창이 일주일 안에 치료되어 저도 놀랐어요."


-안산 베스트힐스 요양병원 이순임 간병인

- 선생님, 간병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5-6년 되었습니다.


 - 간병하시는 일이 쉽지 않으신데, 정말 힘드신 일이 어떤게 있으실까요? 

  환자를 움직이고 하다보면 허리가 다칠까봐, 침대도 수동으로 하루에 몇 번씩 돌려서 일으키는데 팔도 아프고, 그리고 환자분이 식사를 잘 안하시면 힘이 들지요. 


 - 마더스핸즈 침대가 간병하며 힘드신 일에 도움이 되는지요. 

  많이 도움되죠. 환자도 쉽게 일으킬 수 있고, 용변 후 처리도 간편하고, 특히 욕창이 생길까봐도 큰 걱정이었는데, 생기면 정말 낫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변기 침대를 쓰니 원래 있던 욕창도 일주일도 안되어 나았어요. 병원에서 치료해주시는 간호사님들이 약 발라주면서 "다 나았네~ 어머 다 나았네~" 하시더라구요. 기저귀를 채우지 않으니 공기가 통해 빨리 나았어요.


 - 환자분 욕창 치료에 대해서 좀 더 얘기 해주시겠어요? 

  처음 환자분을 만났을 때 에어매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꼬리뼈에 욕창이 있었어요. 마더스핸즈 변기 침대로 바꾸던 날, 에어매트를 제거하면서 간호팀의 염려가 커 환자 가족분들도 저도 염려를 많이 하였습니다. 침대의 변기를 사용하면서 기저귀를 채우지 않고 대소변시 매번 물로 씻어주었어요. 무엇보다 공기가 통하니 병원에서 해주는 치료 효과가 빨리 나타났어요. 에어매트를 걷어내면서 매일 관찰하며 간호했는데, 이전에 욕창 환자 치료와 비교하여 볼 때 치료 효과가 무척 높다는 것을 느꼈어요.


 

 사용하시는 방법에 대해 좀 들려주세요 :)


- 환자분이 용변을 볼 때 어떻게 도와드리시나요? 

  용변을 보신다고 말씀을 안하셔요. 용변을 보실 때 옆에 있으면 냄새가 나는데, 그때 바로 처리해드려요. 그러고나면 냄새도 안 남아요. 뒤에 뚫려 있는 바지를 입는데 너무 편리하고 좋습니다. 클립으로 닫아 침대에 붙어있는 칼로 삭 잘라 화장실에 버리면 되니, 처리하는 방법이 그리 간단하고 좋아요. 샤워기로 엉덩이도 씻어드리고. 예전엔 환자 일으키고 들고 하느라 팔이 너무 아파서 움직이질 못했어요 무리가 되니까. 그런데 이 침대를 사용하고는 아팠던 곳이 편해졌어요.  


- 일반적으로 기저귀를 사용하시는 환자분들은 대변 처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주위에서도 대변보고 난 다음에 어떻게 처리하는지 그 부분을 궁금해해요.기저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변 처리가 너무 힘들어요. 잔뜩 보시면 처리하는데도 오래 걸리고, 냄새가 오랫동안 납니다. 물티슈를 사용해 닦고 속기저귀, 겉기저귀 채우는 이런 분들이 변기 침대를 사용하시면 더 좋지요. 제가 돌보는 환자분은 물리치료를 전에는 하루에 네시간, 요즘엔 두시간 받으시니까 옷을 바꿔 입어야 하는데, 그럴 필요가 없이 계속 누워 계신 분들에게는 이 침대가 정말 필요하지요. 


 - 침대가 바뀌고나서 환자분을 씻기는 데에 큰 차이가 있나요? 

  이전에는 화장실로 모시고 가 씻겼는데, 머리 감는 것도, 목욕하는 것도 이제 너무 간단해요. 매트만 떼어내고 샴푸보를 두르면 침대에서 누워서 머리를 감을 수도 있고, 목욕시트를 침대에 묶어 설치하고 목욕해드리면 되니 너무 좋습니다. 목욕도 아래 물받이 두 통 정도만 사용하면 다 씻길 수 있더라구요.  


(왼쪽부터) 간병인 이순임님과 환자 보호자 손인권님, 환자 김금호님


- 간병인 선생님과 환자분이 가장 좋아하시는 기능이 있으실까요? 

  정말 많은 기능이 편하게 해줍니다. 전동으로 일으켜주는 것, 쉽게 용변 처리하는 것, 욕창 걱정 없게 해주는 것, 힘 크게 들이지 않고 씻을 수 있는 것. 환자분은 앉을 수 있는 걸 제일 좋아하세요. 다리 내리는 기능 덕분에 아주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주 편안한 의자가 됩니다. 


 - 이 침대를 주변에 추천해드리고 싶나요?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요즘 생각이 많아요. ‘이런 분들 사용하면 좋겠다..’하고, 예전에 돌봐드렸던 인덕원 할머니도 생각이 나요. 욕창이 크게 있으셨는데 욕창 매트를 사용해도, 자꾸 자세를 바꿔줘도 너무 안나았어요.으셔야하는데.. 너무 고생했어요 그 때... 혼자 있으면 그냥 이렇게 적어봐요. 혼자 그냥 적어봤어요.(웃음) 세 가지로 말씀드리고 싶어요

  첫번째 욕창 생기실 것 같은 분, 있으신 분도 치료 병행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빨리 나으실 거예요. 두번째는 설사를 자주하시는 분, 소변을 자주 보시는 분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간병인이 힘이 훨씬 덜 듭니다. 몸 아프신 간병인 분들이 이 침대로 환자 돌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마더스핸즈 침대 사용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드릴 말씀이 있으시다면요? 

  필요하신 분들 서슴지 말고 쓰세요. 간병인도, 식구들도 환자들도 편안할 겁니다. 

  원장님들이 많이 아셔서 많은 환자분들, 간병인분들이 이 침대를 사용하신다면 좋겠어요. 



수상을 축하드리며,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순임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

Copyright ⓒ 2018 Mothers Hands. All rights reserved.